“我就是狂饭”演艺界的收藏家——李承焕、李起光、Dok2 > 娱乐

查看原文




Login



调查问卷

韩国要不要部署萨德?

이벤트
KOREA WON
Untitled-4



[K-Star] “我就是狂饭”演艺界的收藏家——李承焕、李起光、Dok2

본문


       艺人们接连公开了自己的取向。“덕후【狂饭:来源于日语的おたく(otaku)】”,原指过度沉迷于动画、漫画及电脑游戏等特定爱好,缺乏其他领域的知识和社交能力的人,蕴含着否定的意思。现在则泛指热衷于次文化并有深入了解的人。

       随着“狂饭”形象的变化,主动公开自己是“狂饭”的明星也变多了。其代表就是李承焕、李起光、Dok2。
       李承焕是演艺界最具代表性的“kidult”。“kidult”是小孩子(kid)和成人(adult)的合成词,特指有着小孩的心态、心境、个性、趣味的成年人。李承焕在几个节目中公开了自己的房子,并表示自己的爱好是收藏公仔。他的收藏规模令人惊讶,总共收藏着800个左右的公仔,还为家里的公仔装饰柜专门设置了照明。他还特别收藏着全世界只有30个的电影《精武门》李小龙公仔。

 

f804e7ffd8ff5a2286029f1a918a0e66_1504677
李承焕 ⓒ news1


       偶像中的代表“运动狂”BEAST成员李起光,成了史上最强的“运动鞋狂饭”。李起光在MBC综艺节目《我独自生活》中公开了自己的房子。节目中公开的李起光的家,像体育用品卖场一样,有各种运动鞋、体育服饰和设备。最令观众惊讶的是,李起光整理运动鞋的场面。他把各种颜色和风格的运动鞋、帆布鞋填满了宽敞的客厅,地板上、沙发上、桌子上,自己也表示“我好像沉迷于鞋子吧”,感到非常惊讶。他不只是单纯地收藏鞋子,还花费了许多时间来打理鞋子。在所有的鞋子里放入除臭剂和除湿剂,到处都洋溢着对自己收藏的鞋子的爱。

 

f804e7ffd8ff5a2286029f1a918a0e66_1504677
李起光 ⓒ news1


       饶舌歌手Dok2的收藏品更奢侈,那就是汽车。他通过SNS展示了各种名品,其中最引人注意的是汽车。在5年的时间里,他购买了10多辆价格达数亿韩元的昂贵进口车。据悉,目前还收藏着7辆以上的进口车。这种SNS活动曾受到了许多批评,人们表示,会产生“嘻哈喜欢奢侈的东西”的成见。Dok2对这样的批评表达了自己的立场,他认为“我即使生活在集装箱,也没有失去嘻哈音乐的梦想,我的成功也可能会成为某个人的希望”。

 

f804e7ffd8ff5a2286029f1a918a0e66_1504677
Dok2 ⓒ news1


       看着这些明星收藏家,也有人会想到“他们为什么那么努力地收集那些东西”,也有许多人认为那是在浪费钱。但是,在需要花费很长时间并投资金钱和爱这一点上,如果没有比别人更强烈的热情和耐心,收集则是无法维持的爱好。诗人安都贤问道,“你可曾为了谁燃烧过自己”。


笔者 李东耿

글 = 이동경 

 

 

 

 

“내가 덕후다” 연예계 수집가들

 

이승환, 이기광, 도끼

 

연예인들의 ‘덕밍아웃’이 이어지고 있다. 본래 덕후란 초기에는 ‘애니메이션, SF영화 등 특정 취미, 사물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으나 다른 분야의 지식이나 사교성이 결여된 인물’이라는 부정적 뜻으로 쓰였다. 하지만 현재는 ‘특정 분야에 전문가 수준으로 관심을 둔 사람’이라는 뜻으로 의미가 확장되었다.

‘덕후’ 이미지가 변화 바뀌면서 스스로 ‘덕후’임을 밝히는 스타들이 많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이승환, 이기광, 도끼다. 

이승환은 연예계 대표 ‘키덜트(kidult)’이다. ‘키덜트’란 ‘아이(kids)’에 ‘어른(adult)’를 합한 말로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뜻한다. 이승환은 몇몇 방송에서 집을 공개하며 자신의 취미를 피규어 수집이라 밝힌 바 있다. 실제 그의 수집 규모는 사람을 놀라게 한다. 이승환은 총 800개 정도의 피규어를 소장하고 있다. 집안 벽면 피규어 장식장을 위한 조명까지 설치했을 정도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30개 밖에 없는 영화 <정무문> 이소룡 피규어까지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 

아이돌 대표 ‘운동광’인 비스트 멤버 이기광은 역대 최강 ‘운동화 덕후’에 등극했다. 이기광은 MBC예능 프로그램 <나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자신의 집을 공개했다. 방송에 공개된 이기광의 집은 마치 스포츠 매장처럼 각종 운동화부터 스포츠 의류와 장비들이 다양하게 구비되 있었다. 특히 시청자들을 놀래 킨 장면은 이기광이 운동화 정리를 하는 장면이다. 다양한 컬러와 스타일의 운동화, 스니커즈로 넓은 거실바닥과 쇼파, 테이블 위를 빼곡히 채웠기 때문. 자신도 “신발에 집착이 있는 거 같은데?”라며 놀라기도 했다. 그는 단순히 수집할 뿐만 아니라 신발을 관리하는 데에도 오랜 시간을 투자했다. 모든 신발에 탈취제와 제습제를 투척하며 자신이 모은 신발에 대한 애정을 보인 것이다.

래퍼 도끼의 수집품은 조금 더 고가이다. 그것은 바로 자동차. 그는 SNS를 통해 다양한 명품들을 선보이는 데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자동차이다. 도끼는 수억원에 달하는 고가의 외제차를 5년 동안 10여대 이상 사고 팔아왔다. 현재도 7대 이상의 외제차를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SNS활동은 많은 비판을 받기도 했다. ‘힙합은 사치스러운 것들을 좋아한다. ‘라는 선입견을 심어준다는 것. 도끼는 이러한 비판에 대해 직접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자신은 컨테이너 박스에서 살면서도 힙합 음악에 대한 꿈을 잃지 않았기에 자신의 성공한 모습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스타 수집가들을 보자면 저런 걸 왜 저렇게 열심히 모으나 싶기도 하다. 돈 낭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한 대상에 오랜 시간과 돈, 그리고 애정을 투자해야 한다는 점에서 수집은 남보다 뜨거운 열정과 인내심이 없으면 유지할 수 없는 취미다. 시인 안도현이 당신에게 묻는다. “너는 누구에게 한번이라도 뜨거운 사람이었느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0


回帖目录

无回帖信息.


公司简介 个人信息经办方针 服务条款
务本(株)/首尔阿04401/2017,3,6/海东周末/发刊、编辑人:朴宣昊/首尔 中郎区 面目3洞 607-10 吉路道 Bd
每周5发刊/070-4821-1919/青少年保护负责人;张雨。 TOP